이불 밖은 위험해!

서피스4 프로 무상 리퍼 후기 (서피스4프로 플리커 현상) 본문

아이티

서피스4 프로 무상 리퍼 후기 (서피스4프로 플리커 현상)

그냥백수 수타벅스 2018.10.04 09:00


어느날부터인가 나의 완소템 서피스4 프로 화면에 깜빡임과 잔상이 발생하였다. 더운 여름날 좀 무리했나. (아직 2년도 안됐는데) 벌써 떠나보낼 때가 된 것인가 혹시 해결책은 없을까 구글링을 해보니 이게 서피스4프로 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한다. 


'서피스4 플리커 현상' 이라고 아예 마소에서 공식 리퍼 사유로 인정한 문제다.






서피스4프로 플리커 현상은 구매하고 사용한지 1년이 넘어간 기기들에 주로 발생하는데 디스플레이가 조금만 열을 받아도 잔상과 화면 깜박임이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마소에서 인정한 공식 증세는 잔상이다.


이 문제 때문에 서피스 공식 무상 리퍼 기간인 1년이 아니라 이 증상에 한하여 공식 무상 리퍼 3년이 적용된다. 


해당 현상이 발견되면 마소 콜센터에 전화해서 상담받고 이메일로 안내되는 점검 프로그램을 돌린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영상 촬영하여 이메일 링크로 전송하면 된다. 그 영상으로 마소에서 서피스 플리커 증상 인지 확인 후 무상 리퍼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무상 리퍼로 확정되면 마소 쪽에서 우체국 택배로 서피스 본체(모든 악세사리를 제외하고 딱 본체만이다.)를 회수해간다. 그리고 서피스 체크 후 리퍼 제품을 택배로 다시 보내준다. 


"본체가 완전히 새 기기로 교체되니까 데이터는 미리 백업받고 개인정보는 다 삭제하자."


증상이 확실해서 리퍼 판정 받고 택배로 보낼때 파손 안되게 잘 보냈다면 진행은 순조롭다. 마소 콜센터 직원도 매우 친절하고 이메일 설명도 자세하고. 


뭐 결국 이 리퍼 제품도 사용하다보면 다시 증상이 재현될수 있겠지만 다시 재 리퍼는 아마도 어렵겠지? 이번에는 진짜 워드랑 인터넷이랑 동영상이나 보면서 고이 모셔가며 써야겠다. 아니 그렇다고 딱히 빡시게 돌린것도 아닌데 아무래도 타블렛 특성상 디스플레이와 본체가 붙어있으니 발열에 매우 취약한 구조인갑다. 열이 문제라면 온도 체크해서 기기 프로세스 사용을 강제로 낮춰야는데 그 부분이 허술하게 처리된거겠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